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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1:18 변론논쟁에서 출발반복된 반목반항의 인생사 고찰고민

truth 2024. 1. 7. 12:52

이사야 1:18 변론논쟁에서 출발반복된 반목반항의 인생사 고찰고민

 

개역개정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New King James Version

“Come now, and let us reason together,” Says the LORD, 와서 논리적으로 생각하자

* 사역동사 5 형식, let [us] [reason /together]

* reason ; think, understand, and form judgments by a process of logic.

 

New Living Translation

“Come now, let’s settle this,” says the LORD. 와서 이것을 협상/합의하자

* let’s = let us

* SETTLE : 1. to reach a decision or an agreement about something, or to end a disagreement:

 

New International Version

“Come now, let us settle the matter,” says the LORD. 와서 이 문제를 협상/합의하자

 

Contemporary English Version

I, the LORD, invite you to come and talk it over. 와서 말로 해결하자

* talk something over (with somebody) ​

to discuss something carefully and completely, especially in order to reach an agreement or make a decision.

 

Holman Christian Standard Bible

Come, let us discuss this,” says the LORD.” 와서 의논/논의하자

* discuss ; a sifting of possibilities especially by presenting considerations pro and con.

 

New American Standard Bible

“Come now, and let us debate your case,” Says the LORD, 와서 토론하자

* debate ; to dicuss with a kind of respectful, well reasoned argument over opposing points of view,

 

NET Bible

Come, let's consider your options," says the LORD. 와서 너희의 선택사양을 고려고심해 보자

 

New American Bible

Come now, let [us] [set things right], says the LORD: 와서 일들을 바르게 설정해 보자

* 5 형식의 목보도 5 형식인 원형 부정사구 to set [things] [right], 목적이 목보/형용사 되게 동사하다

 

New Revised Standard Version

Come now, let [us] [argue it out], says the LORD: 와서 말다툼으로 끝내보자

* argue ; to quarrel;

 

Douay-Rheims Bible

And then come, and accuse me, saith the Lord: 와서 나를 비방해 보라

* accuse : to blame for wrongdoing : to charge with a fault

 

Aramaic Bible in Plain English

And come, we shall speak /with each other, says LORD JEHOVAH, 와서 대화하자

* speak with~ ; To hold a conversation with someone (about something).

 

다양한 영어 번역이 주는 다양한 단어들이 한 구절을 다양한 각도로 묵상할 수 있게 도움주고

하나님과의 변론을 논리질서 정당타당 이유목적 의미가치 분별판별 각별심각하게 진행하여

토론 후 sore loser 억울한 패자 말고 loser with grace 근사한 패자로 승자되는 반전을 취하다

 

하나님과의 변론은 제아무리 똑똑한 인간천재나 AI기계라도 이길 확률은 영영 0 zero 영이니

어치피 질 것 멋지고 근사하게 명랑쾌활하게 항복을 하면 승자패자 둘 다 승자로 축하될 것은

이미 1:18 절에서 명명백백하게 선언되어 있지만 변론 목적상 찬반 흑백 논리로 잘 살펴보자

 

물론 변론도 전에 백기를 드는 건 변론풍선의 바람 빼기라 비겁하나 지피지기 백전백승이라니

일단 결론을 알고 변론하면 패자도 승자될 수 있는 놀라운 반전기적이 나올 희망사항 때문인데

변론토론 찬론반론 논쟁투쟁은 자기주장 주체주관을 관철하여 자기방식대로 살자는 의지이고

남녀노소 빈부귀천 지위고하 조국타국 막론하고 인생 전체에 수행되는 기싸움이라 이겨야 산다

 

NIV ; what humanity is has been known; 인간이 어떤지 이미 알려져 있다

NLT ; So there’s no use arguing with God about your destiny. 너희 운명에 대해 하나님과 다툼은 소용없다

개역개정 ; 자기보다 강한 자와는 능히 다툴 수 없느니라 (전 6:10)

 

홍수 전이나 후나 구/신약 때나 어제 오늘 내일 언제나 인간이 어땠는지 어떤지 어떨지는 안 봐도 자명하고

해 아래서는 새것이 없듯 인간사도 새것이 없지만 단지 불신 과학/철학자들만 인간진화를 믿고 논쟁하는데

과학문명은 발전했지만 인간은 진화하기는커녕 반대로 퇴화타락 생존타령에 원폭하면 인종단종도 가하다

 

어른보다도 더 강력한 무쇠신념 황당부당 설익은 금쪽이와 변론하는 것조차 무소득 헛일인 게 잘 보여지듯

인간인성 진화가 아닌 타락쇠락의 핵심인 한 죄성을 보여 주는데 이는 아벨 죽인 가인이 한 똑같은 변론이고

구약이나 신약시대의 변론반론은 오늘까지 각처에서 계속되어 사람은 물론 하나님을 반대하여 논쟁을 하나

도덕적 인간성 미진화로 가정 사회 나라 간 크고작은 논쟁전쟁이 벌인 참화참상이 인간패배 퇴화를 증거한다

 

가인은 거짓말로 하나님께 대드는 변론을 하지만 패자죄패가 너무 무겁다며 억울한 패자를 자처하나 (창 4:13)

피 없는 가인 기준에 피 뿌린 아벨 기준이 부당황당 하기에 억울한 가인은 정당하다는 가인괴인 변호변론이고

가인 견해방식과 다르다고 아벨을 죽인 건 구약의 재판관도 살인유죄로 사형처형 하겠으나 하나님은 안 하시고

처벌이 너무 심하다는 가인의 항소에 부응하시어 가인의 이마에 사형면제 표시를 주셨으나 사망유보일 뿐이니

자기 명대로 수백년 살았다손 치더라도 살면서 수없이 가인기준으로 변론하며 반대자를 죽였다 상상이 되는건

가인 핏줄 라멕이 살인을 하고도 살인면죄부를 라멕기준으로 책정하여 가인 7배를 77배로 입법시행한 때문에

가인의 후예들이 생육번성 하면서 각자의 기준으로 티각태각 변론하다 죽이고 죽는 살인역사가 쓰인 때문이다

 

가인기준은 하와의 선악과 먹방변론에서 마귀변호를 받아 일개 과일이 인간을 신으로 만드는 신선과로 둔갑되어

신선과 먹방으로 신노름에 심취한 인간이 신적인 권위로 절대기준을 설정하여 판단하니 자기는 항상 옳은자 되고

자기기준에 어긋나는 상대는 불한당이라 정의구현 대상감으로 치부하나 상대의 절대견해는 반대니 아귀다툼되고

말싸움은 몸싸움으로 다시 무기무력 전으로 진화하여 적자생존의 진화론을 증명하려 승자패자 전쟁도 불사한다

 

강자는 약자를 치고 땅 주인 주체론자는 노예론을 옹호하고 노비천민은 공산론을 주체로 삼아 지주에 반항하니

온 세상이 가인의 강자논리로 무장하고 찬성파끼리 연합하여 반대당과 싸우다 세계대전으로 비약하여 치고받아

죽고 죽이는 대 참사를 유발하였지만 그 출발은 신노름 인간의 절대기준 변론상 다른 절대는 용납불가 때문인데

절대 왕은 하나라야 하는 한 나라에 다른 왕이 뜨면 역모요 쿠데타이나 승자는 정의요 패자는 불의로 치부된다

 

가인의 인간 절대기준의 DNA를 받은 로마는 유럽을 칼로 정복하고 헤롯은 메시야 왕을 없애려 아이들을 죽였고

휘틀려는 민족론으로 유럽을 전쟁판으로 몰고 스탈린/못된텅/3부자는 공산론으로 인민을 처단하는 악을 범했고

종교인들은 자기들의 종교관 논쟁으로 반대신자를 마녀사냥하고 민주국은 여당야당 논쟁으로 갈려 치고받으나

각자의 절대 가치/의미/목적은 상대/불완/주관적 시각에서 나온 견해라 절대적이 될 수 없기에 가짜절대 사기니

가짜 뉴스로 억울하게 기만당한 패자도 기만술로 승리한 승자도 모두 가짜로 서로를 망칠 뿐 진짜를 모르기에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빛이 비치면 어둠이 사라지듯 진실부재의 가짜는 모두 사라지기에 가인후예는 폭망한다

 

인간 특성의 모든 결함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인간과의 변론에서 이길 확률은 100%이기에 변론이 의미가 없지만

인간 재판관은 범죄자가 범죄한 현장을 목격하지 못했기에 타인의 증언이나 증거들을 토대로 재판하기에 문제고

증거불충분이면 범죄자도 무죄로 풀려나기에 온갖 조작과 거짓 증거로 변호변론을 자행하여 판사를 조롱하는데

강자는 압력과 뇌물로 판결을 굽게하여 불의/불공평한 변론을 자행하니 억울한 패자가 생겨 악에 악을 추가한다

 

결국 삶은 자기 견해주장을 옹호성취하려고 자기와는 다른 것에 반대하는 변론변호로 인한 말/몸싸움으로 인해

시기질투 억압폭력 편당파당 반대반목으로 누리자는 평화와 안전을 깨고 싫어하는 근심걱정 불안공포로 채우니

하나님께서 상대/불완/주관적 시각에 입각한 인간적인 변론을 파하시고 절대/완전/주권적인 견해를 세우시려고

오라 너희들끼리 정답없는 변론을 하지말고 전지전능(全知全能), 무소부재(無所不在), 유일무이(唯一無二) 하신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시각/견해를 들어 보고 무익하고 헛된 인간적 패자변론 대신 승자변론을 하자고 하신다

 

하나님과의 변론은 하나님께서 패자가 되시고 인간이 승자가 되어 죄를 사함받는 불의한 결과로 보이는 것은

죄 없는 예수님은 십자가 형벌을 받으시고 불의한 변론변호를 한 죄인 인간은 acquitted 무죄판결을 받고서

더하여 죄책감까지 완전무결순결하게 제거함을 받아 안팎으로 양털/흰 눈같이 보이게 되었으니 기가 막히나

절대/완전/주권적인 하나님의 견해를 상대/불완/주관적 견해로 무력화 못 하기에 단지 승복하여 승자가 되자

 

결론으로 비절대 인간의 절대자 노름에 기준한 변론은 서로가 절대 맞다고 주장하는 矛모와 盾순의 충돌이라

피를 토하듯 열변을 토해도 승자는 없으나 강자독식 적자생존 진화법상 당을 결합하여 다수로 치면 이기므로

연합이 지속되는 한 승자독식이나 철과 모래의 인간 연합은 깨질 운명이니 이당저당 정당파당 당파싸움 말고

죽어도 승리가 보장되는 하나님의 천국당에 가입하여 하나님의 절대/완전/주권적 견해로 인본당을 깨야한다

 

그 인본당은 다름아닌 가인의 way of thinking 생각방식 standard 기준 rule 법/척도/통치 point of view 견해

meaning 의미 value 가치 purpose 목적 right 자격 interpretation 해석 judgment 판단 principle 규칙 taste 맛

will 의지 ability 능력 strength 힘 capacity 역량 power 권력 decision 결정 plan 계획 right or wrong 옳고 그름

authority 권한/권위 assumption 가정 imagination 상상 guessing 추측 theory 추론 knowledge 지식 idea 사상

preference 선호 tendency 경향 character 특성 belief 신념 dream 꿈 choice 선택 등등 가인의 모든 것들인데

그것들이 가인이라는 육체 한계를 떠나면 불가능한 것들이라 시공을 초월하는 진리특성 결여로 헛것 자체고

 

현실부재의 관념 상상 추측 추론 가설 등은 유체이탈 현상이라 바람잡기니 같은 짓 하는 같은 당에서나 통하지

하나님과의 천상토론에는 한 치도 낄 자리가 없는 헛깨비에 불과한 즉 차제에 천국당으로 당적 전환을 기하여

하나님의 모든 걸 배우고 익혀 시공을 초월하고 영생하는 의미/가치/목적으로 한시상대 불완주체를 개혁하자